※ 코로나19 관련하여 참가자 여러분께서는 아래 사항을 반드시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발표장 입장 시 발열체크 및 마스크 필히 착용 (발열 및 호흡기 증상이 있거나 마스크 미착용 시 회의실 입실 불가)
(2) 발표장 입실 시 참석자 명단(이름과 연락처) 작성 및 발표장 내 사진 촬영을 통한 좌석 배치 확인 절차 협조
(3) 발표장 착석 시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 협조


기      간   2020년 6월 25일(목)~6월 26일(금)
장      소   서울대학교 글로벌공학교육센터   <오시는길>  
주      최   한국기후변화학회
주      관   서울대학교
주      제   신종감염병 : 기후변화와 공중보건
후      원   기상청, 서울대학교, 국립농업과학원, 국립산림과학원, 녹색기술센터, 한국농어촌공사,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시      상   학술상, 신진연구자상, 기술상, 저술상 우수논문상, 최우수발표논문상 및 최우수포스터논문상   <수상자 명단>

일반세션   기후변화과학, 기후변화 적응, 기후변화 정책, 기후변화와 에너지, 온실가스 감축, 온실가스 인벤토리, 기후변화와 거버넌스
기획세션   4/3(금)까지 세션 개최 계획 이메일 제출 (kscc@kscc.re.kr)  <<신청서 다운로드>>

초록제출   4/24(금) 자정까지 온라인 업로드   <<바로가기>> 


개최 방식
  - 기획 및 일반세션의 구두발표 : 발표자/토론자는 오프라인 참여. 일반참가자는 온라인 참여
  - 기획 및 일반세션의 포스터발표 : 발표자 및 일반참가자 모두 온라인 참여
  - 초청 강연 : 구두발표에 참여하는 분들은 오프라인 참가 가능. 그 외는 온라인 참여
    ※ 온라인 참여는 zoom을 통한 실시간 참여로 진행
  - 정기총회와 평의원회 : 서면 의결
  - 시상식 : 오프라인 개최 (수상자만 참여)

구두 발표
  ① URL을 통한 입장
    - 세션 별로 공지된 URL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해당 세션의 방으로 입장
    - 입장 후 공지된 비밀번호 입력
  ② zoom 실행을 통한 입장
    - https://zoom.us에서 회의용 zoom 클라이언트 실행 후 “회의참가” 클릭
    - “회의 ID”에 공지된 회의장 번호 입력 후 “참가” 클릭
    - 세션장 입장 후 공지된 비밀번호 입력
  ③ 비디오 및 오디오
    - 발표자/좌장/토론자 : 비디오와 오디오 "켜기"
    - 일반참가자 : 비디오와 오디오 "끄기"
  ④ 질의응답
    - 발표종료 : 비디오와 오디오 "켜기" 후 질문
    - 발표 중 : 화면 하단 메뉴의 채팅창에 질문 입력

포스터 발표
  - 입장 : 구두 발표의 ① 또는 ②와 동일한 방법으로 입장
  - 비디오/오디오 : 끄기
  - 화면 이름 : “회의참가” 후 “회의 ID” 및 “화면 이름”에 포스터 번호(예: P-22)를 입력
  - 질의응답 : 채팅창을 통해 질문을 입력하고 해당 발표자가 확인 후 음성 또는 채팅창으로 설명
  - 포스터 발표 자료 : 홈페이지에 업로드되어 있음

참 가 비   <선등록>   6/12(금) 17시까지 온라인 카드결제 또는 송금(기업 020-074651-01-011 (사)한국기후변화학회)

             <현장등록>   행사 당일 신청서 작성 후 현장등록처에서 등록


오프라인 참가자의 방역지침 준수사항
  ① 행사장 5층 엘리베이트 앞에서 발열 체크 및 명단 작성
    - 발열(37.5℃ 이상) 및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 등) 시 입장 제한
    - 신분증 제시 및 참석자 명단(연락처 포함) 작성
  ② 발표장 착석 시 최소 1m 이상 거리두기 (좌석 배치 확인을 위해 사진 촬영 실시)
  ③ 발표장 내외부, 공용공간 및 건물 내 모든 공간에서 마스크 필수 착용
  ④ 비치된 손소독제 사용 또는 손씻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