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후변화학회 회원 여러분

 

회원 여러분께 어려운 부탁을 드리려고 합니다.

 

그동안 학회 사무국이 자리를 잡지 못하고 여러 장소에서 방황하다가 현 사무실을 전임 회장님의 도움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사용을 해왔습니다. 그러나 작년 말 건물주의 결정에 따라 이번 3월말일자로 이사를 가야하는 상황입니다. 

 

집행부를 중심으로 학회사무실에 대한 매입문제 등 다각적으로 검토한 결과 학회 창립 10년 맞아 학회의 사무실 구입을 할 시점이 되었다고 판단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보다도 학회의 재정 건전화와 안정성에 작지 않은 도움이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현재 학회 사무실 유지에는 과총회관은 연 2200만 원, 현 사무실은 연 720만 원 정도 소요되고 있으나, 우리 사무실을 구입하게 되면 관리비는 연 300만원 정도로 절반 수준으로 낮아질 것이고 학회의 안정적인 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학회 사무실 구입을 위한 당면 목표액은 1억 3천만 원입니다. 이에 그동안 쌓아온 학회 자금 5천만원을 더해, 전국에서 학회 회원과 임원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곳, 예컨대 남부터미널 부근에 1.8억여 원 정도의 사무실을 구입하고자 합니다. 현재 학회 사무실보다는 약간 큰 규모를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학회 회원 여러분의 자발적 기여를 호소합니다. 10만 원이든, 100만 원이든, 500만 원이나 1,000만 원이든 일정액을 약정하셔서 학회의 사무실 구입기금 계좌입금 또는 신용카드로 결제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일시납이 부담스러우시면 분납도 좋습니다. 학회 명의로 용역을 해주셔도 좋고, 광고 홍보를 요청해 주셔도 좋습니다.

 

기부자 명단은 새 사무실에 포스팅하여 공로가 오래오래 남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한국기후변화학회 회장 이동근 드림
2019년 3월 2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