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한국기후변화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지난 주 제주대학교에서 개최된 ‘한국기후변화학회 상반기학술대회’는 예년의 2배가 넘는 217편의 논문이 발표되었고, 300명이 넘는 전문가이 등록하여 대단히 큰 盛況을 이루었습니다. 또 연합뉴스와 뉴시스에 관련 기사가 보도되었고, MBC에서도 취재차 내려오는 등 언론의 큰 관심을 끌기도 하였습니다.

이것은
조천호 학술이사를 비롯한 실행이사들이 수고해 주셨고 또 학술위원장을 비롯한 여러 부회장과 분과위원장 그리고 이사들이 잘 이끌어 주신 덕도 크지만, 무엇보다도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가 없었으면 불가능한 일이었을 겁니다. 귀한 연구 결과를 공유해 주시고 학술대회에 참석해 주신 회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11월 28일~29일, 한국교원대학교에서 개최될 ‘하반기학술대회’에서도 핫이슈 중심의 특별세션, 각 전문분야 분과회가 주관하는 분과회 세션 등을 강화하고, ‘국립생태원탐방’과 같은 특별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학술대회에 참석하시는 모든 회원님들께 ‘행복한 학술대회’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한국기후변화학회’ 회원 여러분!

‘뜻’
을 세우면 ‘길’을 찾을 수 있고, 길을 찾으면 우리는 ‘꿈’을 이룰 수 있습니다.

부디, 우리 전문가들의 노력과 봉사로 지구촌의 큰 근심거리인 ‘기후변화 문제’가 해결되기를 희망합니다. 그 꿈을 이룰 때까지, ‘우리 학회’의 주인이신 회원 여러분과 학회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을 사랑합니다.

2013. 6.

한국기후변화학회 회장 전 의 찬


<연합뉴스 기사>


<뉴시스 기사>


※ 학술대회 홍보를 위하여 특별히 수고해주신
안영인 홍보이사(SBS)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