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학회소개 > 인사말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

사단법인 '한국기후변화학회' 제5대 회장으로서 앞으로 2년간 학회를 대표하게 될 이우균입니다.

저희 '한국기후변화학회 (The Korean Society of Climate Change Research :KSCC)'는 '사회 일반의 이익에 공여하기 위하여 '공익법인의 설립ㆍ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기후변화와 관련된 학술 연구, 기술개발과 정보 교환, 그리고 회원 상호간의 친목 및 협조를 통하여 국가발전에 기여함을 그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상기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저희 학회는 1) 학술발표회, 기술연찬회, 강연회 등의 개최, 2) 학회지, 학술간행물 및 도서의 발간, 3) 기후변화와 관련된 조사 및 연구, 기술개발 및 지도, 자문, 4) 국내ㆍ외 관련 학회 및 국제기구와의 교류 및 회의 참석 등에 대한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기후변화현상으로 인한 문제와 그를 해결하고자 하는 노력은 어느 특정분야에만 해당되지 않는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기후변화 대응에는 범사회적이고, 전지구적이고, 통시대적인 노력과 행동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습니다.

한국기후변화학회에는 사회 각분야의 기후변화전문가들께서 회원으로 활동하고 계십니다. 저희 학회는 분야를 아우르고, 지역의 한계를 뛰어넘고, 세대간 소통을 이루려는 회원들의 노력과 봉사적 활동을 통해 기후변화에 현명하게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적 기여를 해 오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보다 많은 회원의 다양하고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한국기후변화학회가 사단법인으로서 사회에 기여하고자 하는 본연의 목적에 충실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17년 1월 1일

한국기후변화학회 제5대 회장 이우균 드림